성경이어쓰기 HOME > 신자마당 > 성경이어쓰기
요한 묵시록 14.1 - 15.8
    곽동진  작성일 2017.12.26  조회 119     

어린 양과 그의 백성 

14 

1내가 또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 위에 서 계셨습니다.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 명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양의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2그리고 큰 물 소리 같기도 하고 요란한 천둥소리 같기도 한 목소리가 하늘에서 울려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내가 들은 그 목소리는 또 수금을 타며 노래하는 이들의 목소리 같았습니다. 

3그들른 어좌와 네 생물과 원로들 앞에서 내 소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그 노래는 땅으로부터 속량된 십사만 사천 명 말고는 아무도 배울 수 없었습니다. 

4그들은 동정을 지킨 사람들로서 여자와 더불어 몸을 더럽힌 일이 없습니다. 또한 그들은 어린양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가는 이들입니다.그들은 하느님과 어린양을 위한 맏물로 사람들 가운데에서 속량되었습니다. 

5그들의 입에서는 거짓을 찾아볼 수가 없엇습니다.그들은흠 없는 사람들입니다. 

 

심판의 예고 

6나는 또 다른 천사가 하늘 높이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땅에서 사는 사람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언어권과 백성에게 선포할 영원한 복음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7그가 큰 소리로 말하였습니다." 하느님을 경외하고 그분께 영광을 드려라. 그분께서 심판하실 때가왔다.하늘과 땅고 바다와 샘을 만드신 분께 경배하여라." 

8또 다른 두 번째 천사가 따라와 말하였습니다. "무너졌다.무저졌다. 대바빌론이! 자기의 난잡한 불륜의 술을 모든 민족들에게 마시게 한 바빌론이!" 

9또 다른  세 번째 천사가 그들을 따라 와 말하였습니다. "누구든지 짐승과 그 사이에 경배하고 자기 이마나 손에 표를 받는 자는, 

10그 역시 하느님의 분노의 술을 마실 것이다. 하느님의 진노의 잔에 물을 섞지 않고 부은 술이다. 그런 자는 또한 거룩한 천사들과 어린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다. 

11그들에게 고통을 주는 그 연기는 영원무궁토록 타오르고 짐승과 그 상에 경배하는 자들, 그리고 짐승의 이름을 뜻하는 표를 받은 자는 누구나 낮에도 밤에도 안식을 얻지 못할 것이다." 

12여기에 하느님의 계명과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성도들이 인내가 필요한 까닭이있습니다. 

13나는 또 "'이제부터 주님 안에서 죽은이들은 행복하다.' 고 기록하여라" 하고 하늘에서 울려오는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자 성령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그들은 고생 끝에 이제 안식을 누릴 것이다. 그들이 한 일이 그들을 따라가기 때문이다." 

 

마지막 수확 

14내가 또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그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 같은 분이 앉아 계셨는데 머리에는 금관을 쓰고 손에는 날카로운 낫을 들고 계셨습니다. 

15또 다른 천사가 성전에서 나와 구름 위에 앉아 계신 분께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낫을 대어 수확을 시작하십시오. 땅의 곡식이 무르익어 수확할 때가 왔습니다." 

16그러자 구름 위에 앉아 계신 분이 땅위로 낫을 휘두르시어 땅의 곡식을 수확하셨습니다. 

17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왔는데, 그도 날카로운 낫을 들고 있었습니다. 

18또 다른 천사가 제단에서 나왔는데, 그는 불에 대한 권한을 지닌 천사였습니다.그가 날카로운 낫을 든 천사에게 큰소리로 외쳤습니다."그 날카로운 낫을 대어 땅의 포도나무에서 포도송이들을 거두어 들이십시오, 포도가 다 익었습니다." 

19그러자 그 천사가 땅 위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들이고서는 하느님 분노의 큰 포도 확에다 던져 넣었습니다. 

20도성 밖에 있는 그 확을 밟아 누르니, 그 확에서 높이가 말 고삐에까지 닿는 피가 흘러나와 천육백 스타디온이나 퍼져 나갔습니다. 

 

마지막 일곱 재앙의 예고 

15 

1나는 또 크고 놀라운 다른 표징이 하늘에 나타난 것을 보았습니다.일곱 천사가 마지막 일곱 재앙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으로 하느님의 분노가 끝나게 될 것입니다. 

2나는 또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 유리 바다 위에는 짐승과 그 상과 그 이름을 뜻하는 숫자를 무찌르고 승리한 이들이 서 있었습니다.그들은 하느님의 수금을 들고, 

3하느님의 종 모세와 어린 양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전능하신 주 하느님, 

주님께서 하신 일을 크고도 놀랍습니다. 

민족들의 임금님 

주님의 길은 외롭고 참되십니다. 

4주님, 주님을 경외하지 않을 자 누구이며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지 않을 자 누구입니까? 

정녕 주님 홀로 거룩하십니다.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님 앞에 경배할 것입니다.  

주님의 의로운 처사가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5그 뒤에 내가 또 보니 하늘에 있는 증언의 천막 성전이 열리고, 

6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에서 나왔습니다. 그들은 깨끗하고 빛나는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 띠를 두르고 있었습니다. 

7그때에 네 생물 가운데 하나가 영원 무궁토록 살아 계신 하느님의 분노가 가득 담긴 금 대접을 일곱 천사에게 주었습니다. 

8그러자 성전이 하느님의 영광과 권능에서 나오는 연기로 가득 차 . 일곱 천사의 일곱 재장이 끝날 때까지 아무도 성전 안으로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NO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파일
1425 요한 묵시록 12.1 - 13.18 곽동진 2017.12.23 111
1424 요한 묵시록 10.1 - 11.19 곽동진 2017.12.21 112
1423 요한 묵시록 9,1 - 9,21 우영자 2017.12.20 127
1422 요한 묵시록 8.1 - 8.13 강연옥 2017.12.18 113
1421 요한 묵시록 7.1 - 7.17 곽동진 2017.12.18 138
대천성당